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4-16 03:44 (수)
정읍근대역사관, 체험 프로그램 첫 회 성료
상태바
정읍근대역사관, 체험 프로그램 첫 회 성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5.04.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근대역사관이 시민들에게 근대역사를 알리고자 기획한 역사공부·공예체험프로그램이 성공적인 첫 회를 마쳤다.

시는 지난달 5정읍근대역사관과 함께하는 역사공부·공예체험프로그램의 첫 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읍근대역사관 방문율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근대역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처음 시행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총 39회 진행될 예정이며, 217일부터 신청을 받아 높은 관심 속에서 조기에 마감됐다.

프로그램은 전사머그컵 만들기, 미니도마 색칠하기 등 10가지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첫 회 프로그램은 보영유치원 어린이 19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한 교사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화호리 역사 해설 덕분에 이해가 쉬웠고 전사머그컵 만들기 체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오경이 문화예술과장은 첫 회 운영 결과 아동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풍성하고 개선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읍근대역사관과 함께하는 역사공부·공예체험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에 운영되며 향후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프로그램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