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2-21 04:14 (금)
정읍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2025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 청취
상태바
정읍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2025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 청취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5.02.21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석환)12일부터 2025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각 분야별 주요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밀한 검토와 질문을 이어갔다.

김석환 위원장은 시대 변화에 따른 정읍시 캐릭터도 새로운 개발이 필요하다며 정읍을 상징하는 구절초, 쌍화탕, 동학 등을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오승현 부위원장은 시민참여 정책제안 사업에 대해 대상을 생활인구 및 외부 전문가까지 확대해 우수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제안했다.

김승범 위원은 금년도 예산의 이월 및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기금이 본래 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성과분석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복형 위원은 위치추적 치매목걸이 사업에 대해 모든 치매환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접수를 실시하고 인식개선 사업도 병행할 것을 강조했다.

황혜숙 위원은 상위법령 변경에 따른 자치법규 정비를 시기에 맞게 일괄적으로 정비하는 등 행정변화에 빠르게 부응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만재 위원은 국가예산 확보가 미반영된 사업이 많다며 중앙부처와 연계하여 교류할 수 있는 인력을 충원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적극성을 주문했다.

한선미 위원은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대출 이자뿐만 아니라 저금리 지원사업을 강구해 젊은 세대의 정착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고성환 위원은 자매도시 교류의 활성화 방안으로 동학이나 수제천 등 정읍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적 콘텐츠를 통한 접근 방안을 강구 할 것을 주문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